이야기

People

행복한 서비스를 만들어가는 사람들! 그들을 소개합니다.

CFO 윤이환

개인적으로 능력보다는 태도에 대해서 점수를 좀 더 주는 편입니다.
어떤 태도로 세상을 살아가느냐에 따라서 달라진다고 봅니다.
열정과 적극적인 자세가 갖춰진 사람이라면 항상 좋은 점수를 받을 겁니다.
그리고 하나 더 본인의 열정을 남에게 잘 설명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되겠죠.

Our Team

현재 하시는 업무와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 드립니다.

에이전트소프트 창업을 하면서 마케팅 팀장을 했었고, 현재는 한국사업부를 담당하고 있으면서 재무관련 업무도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자기소개를 하자니 좀 민망한데… 그냥 꼬장꼬장한 성격을 가진 B형 남자입니다.
물론 스스로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지만 주위에서 그렇다고 하니 인정해야겠죠.

회사 설립 멤버이신데 서비스 초기 에피소드가 궁금합니다.

현재는 해피캠퍼스가 주력 사업이었지만 사업 초창기에는 여러 가지 사업들이 많았습니다.
게임도 있었고, 온라인 리크루팅 시스템도 있었습니다. 진행은 못해봤지만 인터넷 개인방송서비스(지금의 pod casting과 유사한)도 있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온라인 리크루팅 시스템은 대학교에 영업을 했어야 하는 부분인데, 영업이 그렇게 힘든 일인 줄은 그 전에 미처 몰랐습니다.
교수님들과 직원들을 설득하기가 생각보다는 무척 어렵더군요. 문전박대도 많이 당해보고… 어쨌거나 기억이 많이 납니다.

임직원 중 재테크를 가장 잘 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에게 여유 돈이 있다면 어떻게 활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재테크를 잘 하는 건 없는데 왜 그런 소문이 난 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여유 돈이 된다면 공부하는 게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다시 말해서 자신에게 투자하는 것이죠.
자신에게 투자하고도 여유가 남는다면 60세 이후의 인생을 준비하는데 투자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이사님이 생각하시는 인재상은 어떤 사람인가요? 어떻게 면접을 본다면 보다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능력보다는 태도에 대해서 점수를 좀 더 주는 편입니다.
우리의 부모님들 세대와 달리 요즘은 거의 기본적인 교육 수준이 높아 진 상태이기 때문에 누구나 기본적인 능력은 된다고 봅니다.
결국 어떤 태도로 세상을 살아가느냐에 따라서 달라진다고 봅니다.
열정과 적극적인 자세가 갖춰진 사람이라면 항상 좋은 점수를 받을 겁니다.
그리고 하나 더 추가한다면 본인의 열정을 남에게 잘 설명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되겠죠.